728x90
안녕하세요~ 가을입니다 😁
오늘은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을 자주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워드나 한글이 아닌 엑셀로 문서작업을 하는게 더 편하기도 하고
표가 많이 들어가는 문서의 경우에도 엑셀로 문서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더 편한 상황이 많습니다.
엑셀로 문서를 작성하는 기초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A4용지 기준으로 엑셀을 나눠보자
페이지 레이아웃 탭에 들어가면 크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크기에 들어가서 A4용지를 선택해주면
위와 같이 영역이 생기게 됩니다.
이대로 문서를 작성하기는 불편하니 열너비를 1로 줄여줍니다.
AW열까지 잡아준뒤 열 너비를 1로 설정합니다.
이런식으로 엑셀이 보이게 됩니다.
이제 엑셀로 서류를 작성할 수 있는 준비가 끝났습니다.
표를 많이 활용하거나, 서류의 글자와 표, 사진등을 정확히 원하는 위치에 넣고 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에는 더 유익한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꼭 알고있어야할 CTRL 단축키 모음 (1) | 2021.09.06 |
---|---|
[엑셀] 대문자를 소문자로, 소문자를 대문자로 UPPER, LOWER 함수 (0) | 2021.09.03 |
[엑셀] Right, Left, Mid 함수(문자의 특정 부분만 출력) (0) | 2021.09.01 |
[엑셀] 오늘 날짜를 표현하는 함수 Today 함수 (0) | 2021.08.30 |
[엑셀] 행 고정하기, 표 윗부분 고정하기 (0) | 2021.08.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