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내용정리]
LG전자가 지난달 마그마 합잡회사 발표 이후 보름만에 M&A소식을 들고왔습니다.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인 알폰소는 TV광고, 콘텐츠 데이터를 분석하는 업체이고,
LG전자는 이를 통해서 스마트TV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사업에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를 통해 여러가지 새로운 서비스들이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생각]
사실 겉으로는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하겠지만
그동안 설문조사를 통해 ATL광고를 분석하던 기법이 퍼포먼스적으로 고도화 된다는 이야기 같습니다.
TV도 스마트해 지면서 결국 TV광고를 통해 직접 물건도 구매하게 될 것이고 분석이 가능해지면서
꽤나 비싸지만 효율적일 수 있는 새로운 지면들이 나올것으로 예상합니다.
TV광고는 사실 브랜딩 목적으로 많이 쓰였지만 스마트 티비에서 제공하는 여러 콘텐츠, 스마트폰과의 연동등이 고도화 되면서 기존 퍼포먼스광고 중심의 업체들도 새로운 지면에 투자하는 금액이 늘어나겠군요
점점 어떤 모습으로 발전해 나갈지 너무 궁금해집니다 ><
728x90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맵] 군사 기밀, 은밀한 사생활 까지 개인정보 노출?? (해결 방법 포함) (0) | 2021.01.14 |
---|---|
[서비스 탐구] 꽃 배달을 2~3시간 만에 해준다고? 꽃집청년들 (0) | 2021.01.08 |
[앱서비스]'Tick Tok' 틱톡 40대 사용자가 제일 많다고? (0) | 2021.01.07 |
[앱서비스] 성형 전문 앱 '강남 언니' 가짜 후기 막아라! 영수증 후기 도입 (0) | 2021.01.05 |
[실검마케팅] 실검마케팅이 부활한다고? (0) | 2021.0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