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엑셀] 글자 앞 뒤 한번에 공백 제거하기

by 냉천동물주먹 2021. 2. 16.
728x90

안녕하세요 가을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엑셀 꿀팁을 들고왔어요😍

 

저는 회사에서 엑셀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라 가끔 꿀팁을 알게되었을때 적어두었다가 여러분들에게 공유를 드립니다!

 

혹시 다른 엑셀 무언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면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오늘은 가끔 엑셀 공백때문에 너무 화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때문에 피벗테이블에도 동일 항목이 중복되어 나오기도하고 중복제거 및 여러 함수들에서도 문제가 생깁니다.

 

또 여러사람들이 파일을 취합할때도 각자 버릇이 달라서 공백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ㅎ 스트레스....ㅎㅎㅎㅎ

 

예를 들면

 

이런 표가 있다고 가정했을때! (물론 좀 과장이 섞인듯한..ㅎㅎㅎ)

 

필터를 걸어보면! (crtl + shift + L)

 

이렇게 지저분하게 걸리게 됩니다 ㅠㅠ

 

피벗을 걸어도 마찬가지구용 ㅠㅠㅠㅠ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2앞에 공백을 줘서 바꾸기를 해도 좋고 반뒤에 공백을주고 여러가지 방법을 쓸 수 있지만

 

제일 간단한 방법은?

 

 

1. 박스를 씌워준 뒤 ctrl + f

 

2. 찾을내용에 공백 한칸을 두고 바꿀내용은 비워둡니다.

 

3. 짜잔~ 이렇게 정리가 됩니다.

 

 

공백이 몇개이던 다 지워집니다~

 

박스를 쳐두고 ctrl + f 를 써주면 그 안에서만 바뀌게 되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ㅎㅎ

 

 

 

 

 

 

 

728x90

댓글